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민주당 변광용 위원장 신년인사

(신년인사) 2023년 새해의 벅찬 감동과 희망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주는 벅찬 감동과 희망이 올 한 해 시민 여러분께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고물가, 고금리 등에 근심과 절망의 골은 깊어지며 우리 삶과 민생경제가 더없이 어렵고 힘들었던 지난 한 해였습니다.

정부의 민생경제 외면과 검찰공안 정치, 가진 자 소수를 위한 정치에 정부의 역할과 지원에 대한 큰 기대를 접은 채 우리 삶을 스스로 지켜야 할 것을 고심해야 할 참 마음 아픈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새해에는 행복 가득한 날이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바라면서 저와 더불어민주당은 보다 더 민생을 살피고 챙겨 시민 여러분과 함께 웃음과 활력이 피어나고 다시 희망이 싹 틀 수 있도록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민생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면서 현안을 찾아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노동자, 서민, 중산층 삶과 민생경제에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도록 쉼 없이 달려온 지난 한 해였습니다.

정부가 전액 삭감했던 거제사랑상품권-지역화폐 예산 3525억 원의 신규 반영과 사라질 뻔했던 6만여 개의 노인 일자리를 살렸으며 우리 아이들과 청년, 장애인, 국군장병, 안전, 농어민 등 다양한 분야, 각계각층의 민생경제 예산을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지키고 증액해냈습니다.

특히 정부가 외면하고 지역 정치권도 방치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방안 용역비 예산 반영을 최초로 새로운 이슈로 부각시키며 예산 편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고, 정부 예산 편성 막판까지 예산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결과적으로 3억 원의 예산 편성을 이뤄냈습니다.

또 정부에서 추진 검토한 대우조선해양의 해외매각, 분리매각을 노조, 시민사회와 함께 막으며 바람직한 대우조선의 주인 찾기로 거제경제 활력과 대우조선 재도약을 위해 변함없이 함께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한화의 대우조선 인수 본 계약과 함께 삼성과 대우 양대조선소는 2년 연속 수주 목표를 달성하며 재도약의 발판이 마련된 지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평택, 용인, 울산 등으로 조선 숙련인력 유출이 심각해지면서 획기적 방안 마련이 절실한 때입니다.

지난 민선 7기는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 모델을 시행해 1만여 노동자 일자리를 지키고 지역 상권 붕괴를 막았습니다. 이제 한 발짝 더 나아가 노동자 임금 인상과 단가 현실화, 고용구조 해결 등으로 심각한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한화와 대우조선, 삼성중공업, 협력사 모두가 장기적으로 지속성장하는 길이고, 다시 지역 상권이 북적이며 활력 거제를 만드는 모두가 win-win하는 동반성장의 길입니다.

지난 민선 7기 거제 시정과 경남 도정에서는 869억 원의 재원과 지역 관광 단지 개발 이익금, 재정 지원 등을 투입해 시민이 체감하는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와 고속도로 연장 및 승격 등 불합리한 통행료의 해소를 추진해왔습니다.

하지만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휴일 한정 승용차 2천원 할인의 거가대교 통행료 임시 인하는 인하 폭과 범위, 시간 등 시민의 부담 완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체감되지 못하며 그간의 추진 방향에서 후퇴하는 다소 아쉬운 결정이었습니다. 이제 시민의 염원을 모아 전면적 반값 통행료로 나아가야 합니다.

2019년 예타 면제된 KTX 남부내륙철도, 2021년 확정된 가덕신공항 건설, 2021년 거제 조성이 확정되어 용역 중인 한아세안 국가정원도 중단되지 않고 조기 정상 추진에 속도를 내어 관광과 물류, 산업, 지역 상권, 일자리 등 거제 미래의 성장 동력이자 동남권 중심도시로 발돋음하는 원동력이 되어야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시민들께서는 한결같이 힘들다. 어렵다. 언제 나아지냐. 꼭 해결해달라.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저와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는 스스로 쇄신하고 혁신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민생현장에서 답을 찾는 진정성 있는 정치로 당당하게 나아가겠습니다.

노동자, 서민, 중산층의 삶과 민생경제에 힘이 되고, 거제 발전이 중단 없이 속도를 내도록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면서 시민의 아프고 어두운 곳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조선산업의 재도약을 비롯해 KTX 남부내륙철도, 가덕신공항, 한아세안 국가정원, 반값 거가대교 통행료 조기 시행, 예산 확보 등 거제 미래 성장 동력 추진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댁내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2023년 한 해 힘내시고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23년 1월 1일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 전 거제시장 변광용 올림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