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옥포고, 변광용 전 거제시장 초청 강연

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는 변광용 전 거제시장을 초청해 ‘다양한 경험에 응답하라! 청년의 특권을 온전히 누리자!’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초청 강연은 수능 이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대학 입시를 치른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배움의 기회가 되고자 진행됐다.

변광용 전 거제시장은 우선, 태어나고 성장한 든든한 환경이 되어주었던 지역에 대한 자부심, 애정을 가지고 살았으면 하는 바람을 말했다. 이를 시작으로 더 넓은 곳으로 두려움 없이 나아가 다양한 경험을 쌓을 것을 링컨 대통령의 일대기와 함께 설명했다.

다양한 경험이 한정된 지식을 넘어서 더 크고 더 넓은 세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주며 더 당당하고 자신 있게 자기 삶을 개척하며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임을 설명했다. ‘축적의 시간(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도서를 인용하며 다양한 경험이 꿈꾸는 바와 결합하여 축적될수록 꿈꾸는 바를 이룰 수 있고 더 큰 꿈을 꾸고 해낼 수 있음을 강조했다.

거제 옥포고등학교는 대학 입시를 치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고3 학생을 위해 보다 의미 있는 삶의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