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해양/경제
대우조선, 경남 방산업체들과 상생 협력의 장
▲ 지난7일 경남 창원 해군사관학교에서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이 주최하고,대우조선해양이 후원하는‘방산클러스터 오픈 이노베이션’행사가 열렸다.

대우조선해양이 경남/부산지역 내 주요 방위산업 체계기업들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대우조선해양은 (대표이사 박두선)은 창원 해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된 ‘2022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방산클러스터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창원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 주최, 대우조선해양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내 주요 방위산업 체계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중소/벤처기업들이 보유한 기술을 매칭시켜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방산 사업에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교류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류회에는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해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산업, 효성중공업, KET 등경남/부산 지역 주요 5개 방위산업 체계기업들과 터보링크, 연암테크 등 20여개의 중소/벤처기업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그간 중소/벤처기업은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방산 사업에 대한 정보와 실제 어떤 기술들을 요구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제한적이어서 방산 사업에 진입하기가 쉽지 않았다.

때문에 이번 교류회에서는 각 체계기업들이 진행하는 주요 방산 사업과 필요로 하는 소요 기술을 소개하고, 중소/벤처기업들과 1대1 상담하는 자리를 통해 보다 내실 있는 협력의 장이 마련됐다.

대우조선해양 특수선본부장 정우성 전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내 방위산업 체계기업들과 중소/벤처기업들 간 폭넓은 교류와 긴밀한 협력관계가 구축되기를 바란다”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들의 방산 사업 진출을 활성화하고 군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을 촉진함으로써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와 대/중/소 기업의 동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방산혁신클러스터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는 지역내 방산기업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생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교류회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