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사랑의 밥차 활동 마무리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2022년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지원 사업’을 지난 29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은 거제면사무소와 연계로 외곽지역에 있는 취약계층 100세대에 자원봉사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돼지불고기,우엉조림, 느타리버섯호박볶음, 절편, 김 등 반찬 5종을 거제면 이장장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묻고 확인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2022년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 기업은행 후원·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 지원으로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다. 무료급식 5회와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밑반찬 도시락 지원 8회로 운영됐고 26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4,900명에게 지원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 봉사단체의 재능나눔으로 네일아트, 이·미용, 손마사지, 노래공연 등 문화공연까지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일정을 마무리하며 “올해 밥차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들 드리며, 앞으로도 밥차를 더욱 더 활성화 시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들 드리고, 나눔 문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