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대 사회복지과, 맞춤형 산업체 현장견학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사회복지과(산업체 위탁과정) 3학년은 지난 26일 전공지식과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을 접목하기 위해 여수 동백원을 방문해 ‘맞춤형 산업체 현장견학’ 행사를 했다.

재직자들로 구성된 산업체 위탁과정 학생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맞춤형 산업체 현장견학을 통해 장애인 복지시설의 현황과 주요 정책 현황, 여수동백원 및 동행빌리지 등의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여수동백원 김미애 사무국장으로부터 사회복지법인 동행의 미션과 비전, 주요 연혁, 주요사업 등을 중심으로 설명을 들었고,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나가기 위해 준비했던 여러 도전과 정책 등을 듣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사회복지현장실습과 연계로 다양한 질의도 했다.

맞춤형 산업체 현장견학은 전공분야의 현장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심을 기르고 학생의 적성과 취업 방향에 따라 자신의 미래를 능동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교육이다.

현장견학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기관에서 체계적으로 기관설명, 사업내용 등을 설명해 주셔서 현장실습 이후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기관이 깨끗하고 정돈 된 모습이 먼저 눈에 들어왔고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정원에서 거닐고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산업현장과의 미스매치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 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전공 직무와 취업 방향에 대한 이해력을 키워 나가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