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학부모회 임원 연수 '거점형 컨설팅' 진행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관계자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부모회 임원 연수(거점형 컨설팅)'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서클로 열어가는 회의 운영 방법을 체험해 보는 시간과 민주적인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학부모 총회 의미와 역할, 학부모회 운영의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학교 구성원과 함께 소통하며 준비하는 학부모 총회 운영과, 총회 기획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학부모회 임원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타학교 학부모와의 소통 교류를 통해 학교마다 특색있게 진행되었던 학부모회 활동을 알 수 있었고, 학부모회 운영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등 좋은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앞으로 학부모회 활동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훈 교육장은 “단위 학교 학부모회의 긍정적인 발전을 통해 학교 자치 역량을 키우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학부모회가 중심이 되어 적극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