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국산초, 독립기념관 체험 수업

국산초등학교(교장 한순선)는 지난 21일부터 3일간 「찾아가는 독립기념관」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독립기념관에서 원거리에 있는 학생들에게 독립운동에 대해 알리는 행사 중 하나이다.

국산초 하늘나래관(체육관)에 체험부스를 설치해 독립기념관 소속 9명의 학예 연구사들이 코너마다 학생들을 맞았다.

3~6학년 학생들은 을사늑약부터 광복의 과정을 알아보는 ‘독립군 이야기를 완성하라!’, 독립군가 1절을 배워보고 불러보는 ‘독립군가를 완성하고 독립군과 함께 진군하라!’, 한국광복군의 훈련교재인 한글 암호표를 배워보는 ‘암호를 해독하여 임무를 수행하라!’ 이 세 가지 임무를 수행했다. 또한 독립운동가들이 쓴 모자를 써보고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활동이 끝나고 다섯 가지 독립군 배지를 받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임무 수행을 하면서 진짜 독립군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독립운동가들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국산초등학교 관계자는 "독립기념관이 멀리 떨어져 있어 가기가 쉽지 않은데 학생들에게 독립기념관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독립기념관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