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2022년 거제시 시정혁신 우수사례 선정

거제시는 2022년 혁신·적극행정·규제개혁 3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완료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 한 해 동안 적극행정을 통해 혁신적으로 업무방식을 개선하고 규제애로를 해소한 사례 17건(혁신6, 적극행정6, 규제개혁5)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11월 7일부터 16일까지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국민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혁신 분야에서는 농업정책과의 ‘사회적 농업 활성화 사업 추진’, 적극행정 분야에서는 해양항만과와 관광과가 협업한 ‘민관 협업으로 경남 최초 한시적 야영장 등록 운영’, 규제개혁 분야에서는 토지정보과의 ‘전국 최초, 산에 도로명 주소 구축으로 산악사고 시 구조애로 해소’가 분야별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순위에 관계없이 모든 직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물이라는 점이 의미가 깊다”며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분야별 우수공무원에게는 상장과 포상금, 인사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우수사례는 홈페이지, SNS, 카드뉴스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