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일운,아주,마전,능포,장승포
아주동 지사협, 찾아가는 복지원정대 캠페인

아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덕남)는 지난 19일 아주동 서당골천 일원에서 개최된 ‘제3회 아주 서당골천 빛축제’ 행사장에서 ‘찾아가는 복지원정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 운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은둔형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역 주민들의 이웃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주동 지사협은 가족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안내문과 마스크 등 홍보물을 전달하며 주변의 이웃을 눈여겨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덕남 민간위원장은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 제고와 위기가구 선제적 대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등 공적자원을 적극 지원하고 공적자원이 어려운 가구에는 후원물품 지원 등 민간의 자원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갑선 아주동장은 “복지사각지대의 신속한 발굴을 위해서는 지역 주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으면 주저 없이 아주동 복지팀(639-6827, 6828)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에 제보해달라”며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