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거제시 지사협 노인분과, 3차 활성화사업 성공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지난 20일 3차 분과활성화 사업으로 사등면 지역경로당을 노인분과위원 및 사등면사무소(면장 김 훈),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반명국), 사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제성춘) 위원들과 함께 찾아 「어르신들이 그리는 세상」이란 제목으로 협동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거제시 사등면에 위치한 3곳의 경로당(청곡경로당, 두동경로당, 유교경로당)을 직접 찾아 어르신들에게 분과활성화 사업을 진행했다. 협동화는 공동그림으로 새로운 집단생활에 참여할 기회와 보다 나은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의 활동을 인지하고 집단에 소속하고 있는 중요한 구성원이라는 자각을 갖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3차 분과활성화사업은 민관협력으로 진행했으며 사등면사무소는 물품지원키트세트,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안마봉, K마트 '뉴킹베이커리' 표찬석 대표는 빵, '볶다 그날의 중식' 유진혁 대표는 음료를 각각 지원했다.

마지막 3차 분과활성화 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사등면 김 훈 면장은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활성화사업이 내년에도 연속성 사업으로 사등면에서 한번 더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사업 진행 시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성민 노인분과장(한우리노인통합지원센터 원장)은 “2022년 분과활성화사업을 민관협력으로 성공적 진행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는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업과 활동으로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