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시, 농산물가공연구회 회원 모집

거제시는 지역농산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오는 8월 10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2년 농산물가공연구회 회원을 모집한다.

농산물가공연구회를 결성하여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농산물의 가공 활성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하고자 한다.

거제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지로 농업인의 농산물가공창업 활성화를 주도하고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6개유형(물엿, 소스, 잼, 액상차, 침출차, 캔디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식품, 신뢰받을 수 있는 제품, 농업인에게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창업교육 및 창업코칭, 공정기술 표준화, 가공제품개발 연구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모집 기준은 농산물가공창업프로그램 심화반 수료자,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거제시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8월 10일부터 8월 17일 까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양식은 시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권미혜 가공협동조합장은 “지역 내 농업인이 농산물가공연구회를 통해 소규모 농산물가공 경쟁력 강화, 제품개발, 유통‧판로개척 등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