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청소년
여름 방학 캠프 '꿈.미.소 메이커교실' 수료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248호 <꿈꾸는 미니 공작소(이하 꿈미소) 메이커교실> 수료식을 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진흥법 의거해 시행하는 제도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프로그램을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인증을 승인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248호 <꿈미소 메이커교실>은 여름 방학 캠프 일환으로 10~13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 후 진행됐으며, 회차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3D프린팅, 레이커 컷팅, 승화전사 교육 등 3일간 총 12시간의 교육 과정을 15명 전원이 이수해 교육 수료를 했다.

꿈미소 메이커교실에 참여한 청소년 임윤정(내곡초 5학년) 학생은 “9시부터 수업이라 아침 일찍 일어나는게 힘들었지만, 다양한 기계들로 내가 도안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완성된 작품을 모아 미니 전시회도 했는데 나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어서 뿌듯했다. 중간 중간 조별 퀴즈 타임도 있어서 친구, 동생들과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 방학떄도 기회가 되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은 2007년부터 총 10개의 국가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작년 총 4개의 신규 청소년활동을 추가로 인증 받아 올해 진로체험, 환경 기후변화, 4차 산업, 재능기부 및 나눔 등 다양한 분야의 5개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