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거제교육지원청, 중등 과학 및 진로 캠프 개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8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2박 3일 동안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63명, 영재교육원 중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과학 및 진로 캠프를 거제장평초등학교 영재교육원 및 해성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및 자연과학대학대학,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 이번 과학 ‧ 진로 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할 수 있는 과학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고, 자연과학대학 학과 및 입학 전형 소개 등 진로 진학의 정보도 제공했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재학생 중 여름 과학 봉사 멘토단 34명이 강사로 활약했고, 캠프 내용은 단순히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활동이 아닌, ‘과학 축전’, ‘조별 프로젝트’, ‘TED in SnuCns’ 등 서로가 협력을 통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자연이의 금쪽 상담소 & Draw Your Life’, ‘조별 멘토링’ 등의 다채로운 진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들어보고 멘토단 자신의 경험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학생 스스로가 실질적인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진로 로드맵 활동도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평소 학생들이 체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과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여 교육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