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상동초등 장윤진 학생 '양심라면' 후원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양심라면’ 기부 매점에 장윤진(상동초 3학년) 학생이 ‘양심라면’ 후원으로 온정을 전달했다.

‘양심라면’ 기부 매점은 청소년 및 지역시민 누구나 방문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양심 기부도 가능하다.

‘양심라면’은 선순환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유기동물 보호 동아리 [요기유] 청소년들이 2018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다 코로나 발생으로 2년여 동안 운영을 못하다가 올해 6월부터 새롭게 재정비해 다시 운영 중이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지역 유기동물보호활동 지원 및 유기동물보호소에 기부될 예정이다.

‘양심라면’을 후원해준 장윤진 학생은 이번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 기념 [도전! 옥포대첩 골든벨] 행사에서 아버지와 함께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받은 상금의 일부를 라면을 직접 구매해 소중하게 후원해준 기부천사다.

장 양은 “평소 문화의집 시설도 자주 이용하고 프로그램도 참가하면서 ‘양심라면’을 운영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라면도 맛있게 먹고,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의미있 는 일이라 생각되어 후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의 청소년 문화, 교육시설로서 청소년들의 긍정 인성교육의 장을 마련해주는 역할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며, ‘양심라면’의 소중한 기부를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기부문화 정착에 선한 영향력을 심어 주길 기대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