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박물관·미술관 주간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해금강테마박물관은 5월13일부터 5월 22일까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운영한다. 주간에는 관람객과 박물관·미술관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

2022 박물관 미술관 주간(이하 박·미 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박물관·미술관 주간 운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5월 13일(금)의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22일(일)까지 진행된다.

박·미 주간은 국제박물관협의회가 박물관 미술관의 중요성 및 사회 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확산하고 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매년 5월 18일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국제박물관협의회가 선정한 주제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박물관 미술관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 모색한다.

올해 박·미 주간에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진행하는 행사는, '추억수집 스탬프투어: 뮤지엄꾹', 온라인 뮤지엄 여행 : 뮤궁뮤진'이다. 먼저 뮤지엄 꾹은 참여관을 방문해 숨겨진 스탬프를 찾는 보물찾기 프로그램이다.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QR코드)를 스캔해 적립하는 메인미션 '스탬프 꾹'과 인스타그램 AR 필터로 스탬프를 꾸미고 뽐내면 상품을 받는 서브미션 '스탬프 꾹'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미션 완수 상품으로 아이패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반가사유상 방향제 등이 지급된다.

‘뮤궁뮤진'은 7일간 펼쳐지는 온라인 뮤지엄 여행으로, 테마별 해시태그(#)를 달고 정해진 시간에 SNS 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관람객은 이를 통해 '온라인 뮤지엄 여행'을 즐기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또 이번 박·미 주간 동안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를 통한 감성표현 & 내가 사랑하는 지구, 지구에 色을 입히자(명화 따라잡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인이 쓰고 싶은 글귀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보고, 글씨를 구사하면서 감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연습한 글귀로 나만의 개성있는 에코백과 부채를 제작해보는 캘리그라피 체험과 스케치되어 있는 명화를 따라 긁어내면서 손쉽게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스크래치 페이퍼북 체험이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박·미 주간동안 입장료는 20% 할인 된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경명자 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로 인사하며 반갑게 마주잡던 악수는 손 소독으로 대신하고, 기쁘게 올라가던 입꼬리는 마스크에 가려 보이지 않는 회색빛의 현실에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지역의 사립미술관으로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지역민과 전국에서 방문해 주시는 관람객을 문화예술로 위로하고 소통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5월 가정의 달과 연계해 많은 사람들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물관·미술관 주간행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