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능포항 일원 산불예방 캠페인

능포동(동장 이재규)은 11일 능포동 기관단체(능포 발전협의회, 능포 청년회, 능포 어촌계, 능포동 자율방재단), 동 직원, 환경미화원, 산불감시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능포항 일원에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산불방지 대책기간 운영이 종료되는 시점을 앞두고 막바지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어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산불예방 캠페인과 병행해 진행했다.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능포항 수변공원 및 낚시터 일원은 최근 행락철을 맞아 방문하는 관광객 및 낚시꾼으로 인하여 증가하는 각종 생활쓰레기 및 방치 낚시 어구 수거 등을 했고, 특히 동ㆍ서편 방파제에선 장기간에 걸쳐 능포항으로 밀려 들어온 폐어구 등을 포함 대량의 해안변 집적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재규 능포동장은, "근 7개월 가량 진행된 산불방지 대책기간 종료를 앞두고 금번 산불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능포항 일원 환경을 정비함으로써 청결한 능포항 조성 및 나아가 관광 거제 이미지 제고에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도록 참여하여 주신 능포동 각종 기관단체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