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체육/스포츠
요트 국대 이태훈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거제 둔덕 출신 요트(IQFOIL급) 국가대표 이태훈(36) 선수가 오는 9월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하는 제19회 아시안 게임에 대한민국 요트(IQFOIL급) 국가대표 선수로 출전한다.

이번 출전 선수 확정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파견선수 선발을 위해 대한요트협회가 지난 3월 21일~24일까지 부산 수영만 국제 요트 경기장에서 개최한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1위를 해서다.

그동안 이태훈 선수는 2008년 중국 베이징올림픽, 2012년 영국 런던 올림픽, 2016년 브라질 리우올림픽에 한국 요트대표선수로 3회 연속 출전해 상위권 성적을 거둔 바 있고, 2010년 증국 광저우 아시안게임,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 3회 연속 출전한데 이어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금까지 요트 국가대표를 15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선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평균 나이를 훨씬 초월하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피나는 극기훈련과 해외 전지훈련 등을 하며 이를 극복하고,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의 기술교류는 물론 대회가 있을 때 마다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해 세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해 국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태훈 선수는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과 2년 후 2024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는 올림픽에도 출전해 메달을 따내는 게 목표라고 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