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노인통합지원센터행복 충전 가을나들이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 시설장 김윤정)는 지난 18일, 25일 2차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나들이 욕구가 있으신 어르신 47명을 대상으로 행복충전 가을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가을나들이는 지역관내 버드앤피쉬, 정글돔 체험 및 관람하며 코로나19로 우울하고 무기력해진 노인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는데 주력했다.

새 모이주기 체험에 참여한 동부면 거주 손 모(96) 노인은 “몸이 불편하고, 같이 여행을 갈 사람이 없어 평소 나들이는 꿈도 꾸지 못하지만 이번에 가을바람을 쐬고 좋은 사람들과 말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박수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과 매년 진행하던 나들이를 가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으나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뜻 깊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한 대상자 및 수행인력 전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내년에 더 많은 노인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