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업
아열대작물 직거래장터 ‘로아팜@농부시장’

거제에서 생산되는 아열대 농산물과 가공식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직거래장터인 특별한 농부시장이 오는 13일(토)과 14일(일)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주관으로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 앞마당에서 ‘로아팜@농부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거제시에서 파인애플, 히카마 등의 아열대작물을 재배하는 농부들의 직거래장터인 ‘로아팜@농부시장’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시민홍보와 사업에 참여하는 농업 활동조직의 판로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농부시장을 방문하면 거제에서 생산되는 파인애플, 히카마, 파프리카 등 지금 계절에 가장 맛있는 아열대 농산물과 싱싱한 제철채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아열대 작물을 생산자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으며, 제철 채소와 아열대 작물을 활용한 요리체험, 어린이 체험학습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아열대 특화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거제시 농업·농촌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하여 2023년까지 4년간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의가 필요하면 인스타그램(@geoje_loafarm) 이나 페이스북(@geojenewplus) 또는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055-639-6302)에 연락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