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상문중학교, 상동초 인근에 설립된다

학교용지 최종 결정 … 상문권역 중학교설립추진위 “향후 절차 최선을”

(가칭)상문중학교가 상동초등학교 인근 부지에 설립되는걸로 최종 결정됐다.

거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상동초교 인근인 상동동 56-1 일원(사진내 빨간원)이 학교용지로 결정돼 향후 절차를 밟게 됐다.

상문권역 중학교설립(유치) 추진위원회는 부지 결정과 관련해 환영 입장과 함께 향후 절차에 최선을 당부하는 입장문을 1일 발표했다.

(가칭)상문중 부지 최종 결정, 향후 절차 최선 다해야!

상문동 아파트 단지 밀집에 따른 학생 수 증가와 원거리 통학 등 문제가 얽히면서 상문동 중학교 신설 요구가 계속 제기돼 왔다.

교육 당국은 수년간 신설 문제를 다뤄왔으나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지지부진해 왔고, 그동안 상문동의 인구 증가로 과밀학급 해소 필요를 고려한 교육부의 심의 조건 완화 등으로 지방교육 재정연구원 컨설팅 결과 신설 가능성에 대해 무게가 실리며 신설추진이 결정됐다. 전문가위원회의 숙의 끝에 (가칭)상문중학교 예정지로 상동초 인근 부지인 상동동 56-1 일원이 최종 결정됐다고 한다.

이는 지난 8월 1차 주민설명회, 9월 2차 학부모설명회를 거쳐 전문가위원회에서 결정되는 학교용지를 수용하겠다는 합의에 따른 것이다.

우리 상문동권역 중학교설립(유치) 추진위원회는 상문동 지역 중학교 설립의 조속한 결정을 줄곧 요구해왔고, 제18학군의 과밀해소가 이뤄지길 희망해왔다.

거제교육지원청 역시 상문중학교 신설 문제를 두고 수년간 고민을 해왔고 해결에 매진해 온 것도 주지의 사실이었다. 이 과정에서 유언비어와 잘못된 정보로 민원이 야기돼 학교 신설에 발목이 잡혀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주민과 교육당국의 깊은 논의와 고민이 어우러져 학교용지가 최종 결정됐다.

이에 우리 상문동권역 중학교설립(유치)추진위원회는 상문중학교 설립이 원만히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향후 도시관리계획결정, 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등 행정절차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리며, 노고에 감사드린다.

상문동권역 중학교 설립(유치) 추진위원회 위원장 김 수 원

전의승 기자  zes2001@naver.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의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거제시민 2021-11-24 19:07:10

    큰 고가도로 옆인것을 감안하고 계획된건가요? 거기다 고가도로 커브방향에 학교를 짓는다구요? 맙소사...이건 아닌것 같은데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