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취약세대 주택보수공사 2차 완료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김원배)은 지난 20일 ‘2021년 희망플러스 안심둥지사업’ 2차 주택보수공사 완료세대 3곳에서 입주식을 했다.

입주식에는 김원배 이사장을 비롯해 ㈜또바기홈기술센터,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 사업 대상자 선정은 대상가정 욕구를 파악한 뒤 세대는 2차 연합 사례회의를 거쳐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추천 2세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추천 1세대를 선정하여 지원범위 확정을 통해 공사를 진행하게 됐다.

사등면 독거노인 1인 세대는 노후화된 집의 주거개선이 필요한 세대로 내부보수공사로 현관 및 거실 단열시공과 주방과 방등 도배, 장판 교체를 통해 주거개선을 진행했다.

둔덕면 60대 1인 세대는 신장장애와 고관절 수술로 인한 거동의 어려움이 있는 세대로 무릎 굽힘이 힘들어 간이화장실 (양변기 및 안전바) 설치와 씽크대 교체, 부엌문 설치, 부엌 및 안방 진입 이동 통로 개선, 도배, 장판, 내부 창문 설치 등의 개보수를 진행했다.

장목면 장애인 1인 세대는 우천시 반복적인 누수로 인한 곰팡이가 많아 실내 보수공사를 통해 단열시공과 벽지, 장판시공, 방충망 설치 등 이용자의 주 호소문제를 우선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김원배 이사장은 “가정마다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도움을 주게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대상가정에서 좋아하니 뿌듯한 마음이 든다. 이번 사업에 참여해주신 재단 및 복지관 직원들과 참여 업체등 관계자들에게 다시한번 수고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앞으로도 주변에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세대가 있으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와 격려를 했다.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은 모금사업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및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따뜻한 후원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께서는 재단(T.639-3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