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포켓시집 암송대회 성료

거제문인협회(회장 김정희)가 주관한 포켓시집 『지심도에서 시를 읽다』 암송대회가 지난 16일 거제문화예술회관 4층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대회참가자와 거제시청 관계자 및 거제문협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고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참가인원을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김정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의 근력을 키우는 힐링의 시작이 되기를 희망하며, 아울러 음지에서 양지를 지향하듯 문화예술인들의 뒷바라지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거제시 문화예술과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재성 심사위원장은 “문학작품이 활자를 벗어나 그림, 음악, 춤, 연극 과 결합되거나 오페라,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거듭남으로써 예술적 가치의 증가는 물론 인류 발전에 기여하게 되는데, 그 토대가 이러한 행사에서 출발한다”고 말했다. 특강에서 윤일광 거제문협 고문은 “시를 쓰는 것은 시인이지만 시를 읽고 느끼고 완성하는 것은 독자들의 몫”이라고 말했다.

포켓시집 『지심도에서 시를 읽다』는 문학의 저변확대와 사회적 역할에 중점을 두고 청마의 후예들인 거제문협 회원 시 100여 편을 실어 지난 6월에 거제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했으며 수록된 작품을 대상으로 암송대회를 했다.

<입상자 명단>

대상: 윤윤주(일반부)

금상: 김지영(일반부), 윤여림(아주초 6)

은상: 이형옥(일반부), 이소윤(국산초2), 제화영(일반부)

동상: 임나윤(국산초2), 신채희(거제고1), 박수아(거제중1), 강남희(일반부), 임채원(용소초3), 양지우(상동초5), 김서윤(국산초2), 윤장우(거제중1), 김민정(일반부), 백승윤(국산초2), 구연준(거제중1), 박나린(거제고2), 한지효(거제중1), 염주현(거제고2), 김소민(거제중2)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