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10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12일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했다.

‘우리가 함께 만드는 자원봉사 마을’ 이라는 주제로 정미아 봉사하는 선생님의 강의에선 버릴 것&채워야 될 것을 생각해보고 나만의 자원봉사 나무 키우기를 진행했다.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강요가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마무리했다. 센터 역할 및 자원봉사자의 기본자세, 대상자에 대한 유의사항에 관해서도 소개되어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교육을 들은 자원봉사자들은 "일상이 무료해서 기본교육을 신청했는데 봉사를 왜 해야 되는지 알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일 끝나고 저녁밥 못 먹고 왔는데 보람 있다. 봉사자에게 필요한 기본자세와 주의점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632-0401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