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드림스타트, 비대면 아동 미술 체험 프로그램 운영

소외 아동들을 정책적으로 돕는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 중 미취학 만3세~6세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아동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5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아동권리보장원과 ㈜사공설과 연계하여 추진하며, 미취학 사례관리 아동들의 정서, 언어발달과 창의력 증진에 기여코자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1주차) 물고기야 안녕 - 창작동화 스토리를 듣고, 무지개 물고기 만들기, 물고기가 사는 세상 자유롭게 표현하기 ▲(2주차) 조물조물 피자 - 지점토를 이용해 피자 등 내가 좋아하는 음식 만들고 색칠하기 ▲(3주차) 나는 누구일까? - 동화를 듣고, 다양한 모양 종이로 창의적인 작품 만들기 ▲(4주차) 대왕 도넛 - 도넛 이야기를 듣고 레인보우 슈가 등 미술재료를 활용한 도넛 만들기를 할 예정이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 코로나19의 제한된 상황에서도 정서감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가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거제시 드림스타트(☎639-3752, 3754~3757)에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