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연초,하청,장목,옥포
하청면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박람회 '장려' 수상

하청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임생)는 지난 4일 함양군 엑스포 행사장에서 펼쳐진 제3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하청면 맹종죽 시배지 관광사업 활성화 방안 책자발간 및 영상제작」사업으로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하청면 맹종죽 시배지 관광사업 활성화 방안 책자발간 및 영상제작」사업은 하청면이 맹종죽 시배지라는 역사적 사실을 정립시키고, 스토리텔링의 완성을 통해 잊혀져가는 과거 사실을 미래세대에게 남기고자 하청면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한 사업이다.

신임생 주민자치회장은 “100년 전 소남 신용우 선생께서 가져온 모죽 3그루가 하청을 맹종죽 시배지의 고장으로 만들었듯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초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주민들이 주최가 되어 한발 한발 전진하는 하청면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영실 하청면장은 “제3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를 함께해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성과는 하청면 주민자치회의 열정으로 이루어낸 값진 결과이다. 앞으로도 하청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데 행정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축하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