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
거제관광협업센터 ‘감성여행라운지’ Start-up

거제시는 지역 관광업 종사자·여행객들을 위한 쉼터이자 소통·네트워킹이 가능한 공간인 ‘거제관광협업센터 – 감성여행라운지(이하 “거제감성여행라운지”)’에서 지난 14일 ‘거제 여행 살롱’을 시작으로 지역관광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남쪽빛감성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지역관광협업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 12월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1 거제조선해양문화관 1층에 조성됐다.

새롭게 단장된 “거제감성여행라운지”는 여행객에게는 로컬 여행 가이드로, 여행업종사자들에게는 새로운 여행 트랜드와 창의적 토론을 이어가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는 일상의 여유를 찾는 쉼터로 함께 하는 공유 공간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4일 거제 여행 관련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거제 여행 살롱’을 시작으로, TALK BOX, 여행마켓, 문화콘서트, 특화체험행사, 로컬크리에이터 네트워크 모임, 마을여행 가디언 스터디 등 거제에 소재한 문화/여행/관광 기획자 및 종사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관광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채워줄 문화체험행사까지 다양하게 운영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자세한 사항은 ‘거제감성여행라운지(☎ 055-681-1995)’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서 “거제시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관련 행사일정과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관광사업체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 @trip_lounge.geoje
페이스북 : www.facebook.com/trip.lounge.geoje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