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제76회 치아의 날 '새 칫솔 DAY' 운영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제76회 치아의 날(6.9제)’을 맞아 1일부터 4일까지 면지역(9개면 주민자치센터) 주민 2,000명을 대상으로 ‘새 칫솔 Day’구강건강홍보관을 운영했다.

‘새 칫솔 Day’는 3·6·9·12월 새 칫솔 바꾸는 달을 홍보해 시민들에게 3개월마다 칫솔을 바꿀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마스크 속 구강관리 안내문을 배부하여 올바른 양치질 습관화, 수분섭취, 흡연·단 음식 피하기, 개인 칫솔, 컵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 수칙을 안내했다. 오랫동안 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을 자극해 염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칫솔은 1개월에서 최소 3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중요하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구강건강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므로 농어촌 주민들에게 구강서비스 수혜 범위를 확대하여 주민들 스스로 구강건강관리와 예방법을 습득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거제시보건소는 향후에도 시민들에게 정기적으로 칫솔을 바꾸어야 하는 필요성을 홍보하고 올바른 칫솔질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홍보관 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