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업
고현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가능하다배달올거제 앱 입점 업무협약

거제고현시장상점가상인회(이하 상인회)와 거제고현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 거제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를 운용하는 ㈜원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와 사회적거리 두기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비대면 장보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 18일 사업단 사무실에서는 상인회 회장과 ㈜원큐 대표를 비롯해 거제고현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고현시장 배달올거제 입점 추진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거제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의 개발업체인 ㈜원큐는 고현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 맞게 카테고리를 추가 개발해 고객의 편리한 장보기 플랫폼을 지원하고, 참여한 점포는 3개월간 배달앱의 중개 수수료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거제고현시장상점가상인회는 다양한 상품들이 배달앱에 입점될 수 있도록 각 점포에 입점 독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단은 입점 점포의 판매상품 이미지 등록, 행정적 지원 및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고현시장이 배달올거제 앱에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배달올거제를 이용시 제로페이결제를 통해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10% 충전 인센티브) 할인혜택 및 가맹점의 주문금액의 5% 할인(대부분 가맹점 시행) 혜택을 받게 되며, 추후 ㈜원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윤기홍 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 회장은 “모바일 앱 장보기를 통해 전통시장의 현금화 결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와 상인회 점주들에게 제로페이를 통한 유익한 결제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거제고현시장을 활성화하여 더 나아가 지역 경제 상승의 활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