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아동위원협의회-참사랑복지회 장학금 전달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충식)와 대우조선해양 기업문화부 사회공헌 참사랑복지회(회장 김재구)는 지난 7일 취약계층 아동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대우조선 임직원 76명이 상호 칭찬을 하면 기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모아졌다. 적립된 기금은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하게 됐다.

두 단체는 지난 2019년 어린이날 행사 당시 참사랑복지회가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을 운영한 수익금을 아동위원협의회에 전달하면서 인연을 맺었다.

김재구 회장은 “동료간 칭찬으로 적립된 기금을 거제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검토해 관내 어려운 가정의 아동에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충식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모범 아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동복지향상에 적극적으로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 주거환경개선 및 반찬지원, 저소득아동 위문품 전달, 저소득가정 보일러 수리, 장한 아동과의 만남의 장 개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