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거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요양병원, 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 예방접종 본격 시행

188번 확진자 26일 새벽 사망

거제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6일 시작됐다.

변광용 시장은 26일 오전 관내 첫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이 시작된 굿뉴스 요양병원을 방문해 현황을 살펴보고 접종자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거제시는 이 날 굿뉴스 요양병원 의사 송남규(51세, 남) 씨를 포함한 의료종사자 10명에게 백신 접종을 시행했다. 백신 접종 현장에는 변광용 시장을 비롯하여 의료진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했다.

거제시 최초 접종자인 송 씨는 이날 오전 해당 병원에서 접종을 마친 뒤 “다들 걱정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 독감백신과 똑같은 예방접종으로 보고 크게 걱정하지는 않았다”며 “맞고 나서도 별다른 이상반응은 없고 괜찮다. 다른 분들도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접종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변 시장은 “오늘 백신접종 현장을 보니 일상회복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간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백신접종을 통해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26일부터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소아, 청소년, 임신부를 제외한 18세 이상 거제시민 136,737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접종을 완료할 방침이다.

2월 26일(금) 오전 11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총 262명이고,

입원 중인 확진자는 12명, 퇴원은 250명입니다.

□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 신규 확진자 없음

오늘 (2월26일) 새벽 한 분(거제188번)이 유명을 달리하셨습니다.
거제188번 확진자는 1월 20일 확진 판정을 받고 창원 경상대학교 병원에서 치료 중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례절차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가족의 동의 하에 먼저 화장을 한 뒤 장례를 치르게 됩니다.
우리 시는 향후 장례와 관련된 절차에 있어 유가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최근 감염 사례를 보면, 자가격리 중,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중에 있으신 분들은 자가격리 수칙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자가격리가 끝난 후에도,
불필요한 외출이나 모임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방역 조치 사항

우리 시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거제시민 136,737명입니다.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합니다.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 장소는 ‘거제시체육관’입니다.

우리 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1개단 5팀 31명)을 구성하여 오늘(2/26) 거제 굿뉴스 요양병원 의료진 10명을 시작으로
집단감염에 취약한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접종 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착용이 가장 확실한 백신입니다.

마스크 착용을 통해 대규모 전파를 막은 사례가 여러 차례 확인된 만큼, 대중교통이나 다중이용시설 및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감기, 근육통 등 증상 있을 시 병, 의원 방문 전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코로나19 상담 및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당부사항

우리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이후
전국적인 감염 확산세를 통제하기 위해,
방역수칙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 등
엄격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자율성을 부여하되,
책임감을 높이는 일상방역을 시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조정 이후
나들이, 모임 등을 통해 이동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수경제활동을 제외한 외출, 모임 등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제시민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마음으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생활화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