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일운,아주,마전,능포,장승포
능포·장승포 발전협의회 창립총회

사)능포·장승포 발전협의회(회장 옥정희) 창립총회가 지난 25일 오전 11시 거제시 장승포수변공원에서 개최됐다.

총회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에서 열렸으며, 발열체크 와 행사장 참석 현황을 기록하며 차분히 진행됐다.

사)능포·장승포 발전협의회는 경제, 문화, 관광, 물류를 주도하던 능포·장승포 지역이 서서히 거제 지역의 변방으로 낙후되고 있는 지역 현실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을 통해 새로운 능포·장승포를 만들어 나가고자 결성됐다.

능포·장승포 지역을 우선, 상호 교류와 의견 개으로 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지역 관광을 중심으로 거제 전체 관광을 선도하는 연구 및 정책 개발을 통해, 행정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함으로써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목적이다.

협의회는 기존의 장승포번영회를 이어받고자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사단법인의 성격상 법인을 이어받으려고 하면 법적인 규정에 따른 모임과 그에 따른 제반의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새롭게 만드는 것보다 훨씬 어려울 수 있기에 어쩔 수 없이 새롭게 능포·장승포 발전협의회를 만들게 됐다고 한다.

2020년 12월 31일 최종적으로 장승포 싱싱게장 별관에서 7명의 발기인이 모여 가칭 사)능포·장승포 발전협의회 설립을 결성하고 이후 입회원서를 제출 받아 80여명의 회원이 모였다.

임시총회를 통해 1기 위원회에서 의결된 회장에는 옥정희 씨가, 능포부회장 이영찬, 장승포부회장 김도균, 관광정책개발위원장(이영찬), 관공홍보위원장(정해덕, 경제/사회위원장(서주종), 역사/문화 위원장(박제심), 재무(오형주)이며 사무국장으로는 박상출 씨가 임명됐다.

변광용 시장 축사는 옥정희 회장이 대독하였고 이어 옥은숙 도의원, 김용운 시의원, 초대발전협의회 원철희 회장의 격려사가 진행된 후 서일준 국회의원, 박진 국회의원, 원성일 도위원 축전까지 잇따라 소개됐다.

내빈으로는 송오성 도의원, 안석봉 시의원, 노재하 시의원, 홍연화 여성단체협의회장, 최경숙 자문위원장, 김옥숙(변광용 시장 부인·자문위원장) 씨, 장은익 거제문화예술회관장, 가덕도공항유치 반민규 위원장, 거제문화원 원동주 원장, 장승포농협 이윤행 조합장, 거제 천만관광위원회 손영민 위원장, 노철현 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