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갤러리 거제 첫 번째 신진작가 지원전자연을 품다_Embraced the Nature展

갤러리 거제(Gallery Geoje, 대표 정홍연)는 2021 첫 번째 신진작가 지원전 ‘자연을품다_Embraced the Nature 展’ 이다정_Lee Dajeong 초대전을 연다.

뜻하지 않은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문화예술계가 침체되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진작가들의 설자리가 요원해지는 시대적 환경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을 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다.

갤러리 거제는 새로운 비대면 문화예술에 대한 고민과 방향성에 대한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특히 '거제시2020공공미술프로젝트 편법추진 사건'으로 인한 예술인들이 받은 상처 등을 동시대예술의 고뇌를 藝術로 승화하는 작업의 과정을 이다정 신진작가 지원전 으로 풀어보려 한다고 밝혔다.

< 지구를 지키는 것은 곧 우리 모두를 지키는 것 >

무분별한 개발로 흉물스럽게 변한 산, 들, 바다.

그로인해 생활 터전을 잃고 고통 받는 동물들.

나는 도대체 멈출 줄 모르는 인간의 탐욕으로 점점 피폐해져 가는 자연에게 온 마음을 다해 위로하고 싶었고, 곧 그 마음을 캔버스에 옮기기 시작했다.

자연의 지배자로서의 인간이 아닌, 지구 어디에선가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한 생명의 입장으로. - 작가노트 중 -

이번 전시는 자연의 형과 색을 화폭에 인간과 공존하는 모습을 끝없이 탐구하여 동화되는 ‘결, 생명’을 노래하고 있다. 이다정 신진작가를 초대해 거제도 섬의 아름다움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내면적 성찰의 시간을 마련한다.

그녀의 작업세계는 자화상이며 일종의 심리적인 고백이다. 작품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세계를 투영하고 선과 색채라는 조형언어를 통해서 자신도 모르는 무의식적 억압된 세계를 표출한다. 이다정 작가는 인간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자연에 가하는 환경파괴를 역설적으로 치유하는 과정을 화폭에 담는다. 고통, 불안, 죽음 등을 비건주의적인 화풍의 매력에 녹아들어 자연을 품은 포근함과 독창적인 예술세계로 다가온다.

(전시 도슨트 안내는 갤러리거제 홈페이지 http://www.gallerygeoje.com 참조)

<상황맞춤형 Special Guide>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 전시관 전체를 철저히 방역을 하고 있다.

-개막식 및 관람은 예약제로 진행 (전화, E-Mail, 홈페이지, SNS)

-코로나19 예방 수칙-입장시,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방명록 작성

<전시회 개요>

❍ 전 시 명 : <자연을 품다展>_Embraced the Nature

❍ 전시기간 : 2021. 01. 07 (THU) ~ 2021.02. 14 (SUN)

❍ 개막일시: 2021. 01.07. (목) 오전 10시/Gallery 1,2전시실

❍ 전시장소 : Gallery1층 (115㎡).B1전시실(66㎡)

❍ 초대작가 : 이다정

❍ 전시작품 : 30점내외(유화,드로잉,설치작품 등)

❍ 전시기획 : 정홍연/대표

❍ 전시진행 : 정홍연 대표, 손수영 학예사,오승은도슨트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