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거제예총, 공공미술 프로젝트 관련 입장문

최근 불거진 거제시의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 불공정 논란과 관련해 한국예총거제지회가 입장문을 냈다.

재공고 요청! ‘창작활동 결과로서 과정을 증명할 것’

사)거제예총은 지난 30여년간 거제지역의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예술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공공성을 기반으로 한 비영리 문화예술단체입니다.

거제시와 사)거제예총은 「2020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문화뉴딜 사업의 취지 및 정책실현을 위해 문체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사업계획 및 실행계획수립을 완료하였으나,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고 누락 등 행정절차에 대한 끝임없는 민원제기로 지역예술인들 간 내적갈등 심화 및 사업추진에 발목이 잡혀 있습니다.

이에 사)거제예총(참여작가 40인 포함)의 입장을 명확히 표명하는 바, 「2020년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을 전면 재공고 해주실 것을 거제시장님께 정식으로 요청드립니다.

사)거제예총은 거제지역 예술인 간의 갈등을 원치 않으며, 재공고를 통해 지역작가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상생 협력방안을 제안합니다.

이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들(용역과업에 선정된 40인)의 창작활동 기회마저 뺏는 또 다른 민원 발생과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자 합니다.

부디 재공고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민원인의 오해와 거제예술인들의 자존심을 회복할 기회를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저희 사)거제예총은 진정 거제지역 문화예술발전의 공익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며, 창작활동의 결과로서 지금의 과정이 증명될 것임에 확고한 입장입니다.

2020년 12월 03일

사)한국예총거제지회 및 참여작가 40인 일동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