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칠백리로타리클럽,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

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회장 어신 김동업)은 지난 26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박수진, 시설장 한송이)의 저소득층 노인 15세대에 난방유 지원을 위한 250만 원을 후원했다.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난방유 후원 사업은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지원받은 노인들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홀몸노인 중 경제적인 이유로 추운 겨울동안 난방을 하지 못하고 지내는 취약계층 노인 15세대를 선정해 후원하게 됐다.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김동업 회장은 “그동안 연계되었던 어르신들은 정말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아서 후원을 하면서도 뿌듯하고 보람찬 것 같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 어르신들을 위해서 계속된 지원을 약속했다.

박수진 대표는 “지역사회 내 알려지지 않은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도움주는 단체가 있어서 힘이되는 것 같다. 지속적으로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후원행사에 매년 도움을 주고 있는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대봉 배장우 회원(일원주유소)은 여러 날 동안 일운면, 동부면, 거제면, 둔덕면, 능포동, 옥포동, 장목면, 사등면 등 넓은 지역의 노인 가정을 찾아 가면서도 힘든 기색 없이 웃는 얼굴로 노인들을 대하며 보일러 상태를 점검했고 건강상태를 살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라고 다정한 말을 건네기도 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