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대 유아교육과 '제11회 큰 나래제' 성료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유아교육과는 지난 27일 옥포 해피니스 홀에서 거제지역 유아교육기관 유아들을 위한 제11회 ‘큰 나래제’ 교육제를 개최했다. 거제대학교 큰 나래제는 커다란 날개를 단 듯 품음 꿈을 마음껏 펼치라는 의미를 담아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더욱 성숙된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다.

11회 큰나래제에서는 ‘건강과 안전’이라는 주제로 총 3가지의 공연을 선보였다. ‘우리 모두 지켜요 안전한 교통생활’이라는 주제로 노래로 배우는 교통안전,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널 때, 버스에 갇혔을 때 등 안전지킴이 어린이들이 위험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대처방법을 다양한 악기로 노래를 통해 배워보았다.

‘빨간 모자야, 잠깐!’ 이라는 동극에서는 빨간모자가 혼자서 여러 위험한 상황을 극복하고 무사히 할머니 댁으로 가는 여정을 통해 유아들이 동극을 함께 보며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했다.

코로나 19예방 플래시 몹에서는 코로나 19를 예방하는 노래와 신나는 율동으로 코로나 예방법을 알아보고 질병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졌다.

이번 공연은 유아들이 위험한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과 자기 자신을 소중히 아끼는 태도를 지닐 수 있길 바라며 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준비한 내용을 선보이는 뜻깊은 시간으로 유아교사로서 한 걸음씩 더 성장해가는 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재능을 엿볼 수 있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 인원으로 공연이 진행됐다. 입장 시 체온측정과 문진표 작성, 손소독제 사용, 좌석 띄어 앉기 실시 등 안전수칙을 지켜 공연을 진행했으며 본 공연은 유투브로 12월 중 오픈되어 방영될 예정이다.

유아교육과 학과장 봉진영 교수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지역 영유아교육기관 영유아들과 직접 대면하여 공연을 하지는 못하지만 유투브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