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해양관광개발공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GMDC공사, 사장 권순옥)는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사회적책임․윤리경영 강화를 목적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여 글로벌 사회적 가치 내재화에 본격적으로 앞장선다.

GMDC공사는 지난 10월 경남도내 공기업 최초로 UNGC 가입을 통보받고 27일 오전 거제시공공청사에서 UNGC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으로 부터 가입증서 전달식을 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UN산하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2000년 7월 뉴욕 UN본부에서 발족 이래 전 세계 157개국 1만 4000여개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후 2006년 11월 유엔글로벌콤팩트는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중점 추진 아젠다로 부각됐으며, 가입 기업은 유엔글로벌콤팩트의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경영전략에 체계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전 지구적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권순옥 GMDC사장은 가입증서 전달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시민의 삶의 질은 떨어지고 기업의 성장 또한 어려운 현실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지향 가치는 지방공기업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임을 피력하면서 이번 국제협약 가입을 통해 공사 경영전반에 10대 원칙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반영 하여 선도적인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