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코로나19, 해외유입 확진자 발생

현재 거제시에 42번(경남281번)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말씀드립니다.

42번 확진자는 이탈리아 국적의 40대 남성입니다.

2020.9.2(수) 이탈리아에 체류하다 입국하여 9.17(목)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역학조사에 의한 42번 확진자의 동선 및 조치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42번 확진자는 단기체류 입국자로서 9.2(수) 인천공항으로 입국하여 입국자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되어, 9.2(수)부터 9.16(수)까지 2주간 서울 격리시설에서 격리 후, 9.16(수)
07:30~12:30 서울에서 거제까지 서울택시를 이용하여 거제에 도착, 9.16(수) 12:40 거붕백병원 선별진료소 방문하여 검체 채취를 하고 9.16(수) 13:00 숙소 귀가 후, 9.17(목) 확진 판정 시까지 외출 없이 숙소에서 자가 격리하였습니다.

이후 9.17(목) 11:20 검사기관으로부터 양성 통보를 받고, 보건소 앰뷸런스로 국가지정 입원치료 병상기관인 마산의료원에 13:20 입원 조치하였으며, 현재 건강 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접촉자로 분류된 서울택시기사와 숙소 직원 2명은 현재 검사 진행 중입니다.

확진자의 숙소 및 동선 노출장소에 대해서는 9.17(목) 14:20 방역 소독을 실시하였습니다.

향후 확진자의 동선 파악 및 접촉자를 파악하여 방역 조치 및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시행하겠습니다.

해외입국자 방역 조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 1일부터 모든 나라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 대하여 자가 격리 및 전수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시의 해외입국자는 2,040명으로 내국인 1,012명, 외국인 1,028명입니다.

해외입국자는 인천공항에서 자차를 이용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해외입국자 중 KTX 특별 편을 이용하는 경우에 창원역,마산역, 진주역 등 3곳에서 자택까지, 소방서 구급차를 이용하여 이송하고 있습니다.

동선 경로는 상세 역학조사를 통하여 추가 확인되는 사항에 대하여 즉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는 경상남도와 협의를 통하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감염원과 감염경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으며, 심층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동선 경로를 거제시 홈페이지 코로나19 상황알림판 등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이 없도록 접촉자 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지금 수도권 지역은 물론 대전지역에서도 지역사회 감염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도 8월 한 달 동안 23명이라는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철저한 사전예방 및 사후 방역조치로 현재까지 지역감염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 어떤 감염경로로 지역감염자가 발생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높은 방역 의식과 참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일상생활 중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최소 1m) 거리 유지하기, 마스크 착용(특히 대화시 꼭 착용), 많은 사람이 가까이 모이는 장소는 방문 자제하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은 물론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드시 실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거제시 보건소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