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민간청년활동공간 현판 제막식

거제시는 지난 16일 ‘2020년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후아유커뮤니티’‘밗’에서 공간대표 및 관계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했다.

이 날 행사는 2020년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공간에 현판을 설치해 공간운영자의 책임감을 높이고 참여 청년들이 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사기를 북돋아 주고자 마련된 시간이다.

민간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지원 사업은 민간청년이 운영하는 다양한 공간을 청년활동공간으로 역할을 부여해 청년대상 취미활동, 원데이클래스, 세미나 등 청년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현재 14개 공간이 선정되어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후아유커뮤니티’는 음악치료, k-pop댄스, 난타 등 마음힐링과 자기개발을 위한 청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밗’은 아웃도어 관련 여가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날 참석한 청년들과 가진 미니 간담회 시간에 “우리 시는 청년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정책 목표로 삼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삶의 방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특성에 맞는 공간 조성과 문화 컨텐츠 제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