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고현,상문,장평,수양
주민센터에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설치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진)는 지난 15일 상문동주민센터(동장 김호근)를 방문하는 주민들의 체온 체크를 위해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했다.

이는 지난 8월 거제시에서 23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여 지역 내 위기감이 고조되어 있고, 9월 현재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직 안심할 단계가 아닌 만큼 코로나 재확산 예방 차원에서 설치가 이뤄졌다.

김종진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단체 활동에 제약이 있는 만큼 어떤 방법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지를 위원들과 함께 고민한 결과 구입하게 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와 운영회의, 통장회의 뿐만 아니라 주민센터 방문 주민들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최근 코로나를 비롯해 태풍 피해 등으로 지역 주민들의 근심이 깊은데, 열화상 카메라 설치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설치된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비대면 발열측정시스템으로손동맥 온도를 적외선으로 측정해 관리자 감염차단 등 안정성과 오차 없는 정확성을 자랑하며, 마스크 착용여부 인식은 물론 체온 이상과 마스크 미착용 시 경보음이 울리는 기계다.

상문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향후 주민자치프로그램이 재개될 경우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