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면동소식 거제,둔덕,사등,동부,남부
사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개선 봉사활동

사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제성춘)는 지난 9일 홀로어르신 주거 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의 고령화와 독거노인이 증가하면서 스스로의 힘으로 본인의 주거 공간을 정리할 수 없는 어르신이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선정해 첫 번째 이루어진 봉사활동이라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본다.

봉사활동은 새벽부터 이루어졌다. 어르신 집을 에워싼 정원수와 잡초 등이 출입구를 막아 화장실 문을 통해 집안 출입을 해야 할 정도로 통로를 가로막고 있던 무성한 정원수와 쓰레기 등을 처리함으로 어르신이 이전에 이용했던 출입로를 다시 밟을 수 있도록 깨끗하게 정리하였으며 이웃에서 더 고맙고 참 좋은 일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들었다고 한다.

또한 위원들은 어르신의 치매의심증상이 있다는 이웃의 이야기를 듣고 치매안심센터에 치매검사를 의뢰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장기요양등급신청을 대행해 어르신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제성춘 위원장은 새벽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사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번 봉사를 계기로 지역의 취약계층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