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업
거제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운영

거제시산림조합(조합장 김영삼)은 산림사업 전문 기관으로서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고품질의 벌초대행사업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거제시산림조합은 농산촌의 고령화와 바쁜 출향민들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벌초는 1년에 한 두번 하는 일로 예초기 사용으로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및 벌 쏘임이나, 야생진드기 물림으로 인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 등 사고도 배제할 수 없어 이용해봄직 하다.

묘지벌초대행 신청은 방문과 전화로 가능하며, 현지답사와 전화상담을 통해 작업방법과 비용등을 협의한 후 산림조합 영림단이 직접 작업을 실행하고 있다.

특히 묘지관리(벌초) 대행 서비스는 한번 위탁하면 매년 접수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이나 이메일 등으로 작업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산림조합 관계자는 “공신력이 있는 기관이라는 점에서 믿을수 있고, 대부분의 묘지가 산속에 위치해 있어 GPS(위성항법장치)로 묘지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을뿐 아니라 실묘 염려도 없으며, 조상의 묘지를 직접 관리하지 못하는 출향인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헤아려 1기라도 정성껏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묘지관리(벌초) 대행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635-2038, 010-9650-7762)나, 직접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작업 전후 사진을 촬영해 우편이나 이메일, 휴대폰으로 전송 처리도 가능하다.

*벌초비용은 1기당 8만원(차량이동거리, 접근성, 벌초면적에 따라 차등 적용)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