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수양동 임대아파트 단지에 복지사무소 운영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해뜰안애 사무소 현판식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병국)은 7월부터 수양동 해뜰안애 아파트에 복지사무소를 운영하면서, 28일 오후 2시에 개소를 알리는 현판식을 했다.

현판식에는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노철현 이사장을 비롯하여 거제시청 서창섭 사회복지과장과 황덕찬 건축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해뜰안애 아파트 입주자 대표와 관리소장, 입주자 대표 등이 참가하여 새로 개소한 복지사무소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해뜰안애 아파트는 아이파크 2단지 인근에 건립된 임대아파트 단지로서 현재 4개 동, 580세대 중 80%가 입주를 한 상태다. 580세대 중 200세대는 노인세대와 수급자, 장애인 등에게 우선 분양됨으로써 복지 수요가 특히 많은 편이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입주가 거의 완료된 현시점에서 입주민에 대한 체계적인 복지 수요 파악과 복지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관리동 내에 마련된 복지사무소 사용을 요청했고, 거제시 사회복지과가 이에 동감하여 개소에 이른 것이다.

현판식에 참여한 노철현 이사장은 “시 사회복지과와 건축과의 협조로 복지사무소를 개소하게 됐다”고 감사를 표하고, “복지관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희망복지재단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별도 증원 없이 기존 인력 중 3명의 사회복지사를 배치하여 사무소를 운영하며, 입주민들의 복지상담과 사례관리, 서비스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주민 건강관리 강좌와 취미교실 등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주민 활력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윤병국 관장은 “도움이 절실한 분들 가까이에서 그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해뜰안애 사무소를 잘 운영하여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시행하고 거제시 각 지역으로 지역밀착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의미를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2022년 5월까지 기존의 복지관을 해뜰안애 아파트 바로 앞의 부지로 신축하여 이전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현판식에 참석한 아이파크 2차 아파트 최보경 부녀회장은 “신축될 복지관을 통해 주민들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이웃 간에 서로 돕고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복지관 이전에 깊은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사회복지과 서창섭 과장은 “해뜰안애 복지사무소를 운영하면서 신축복지관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수집하겠다. 해뜰안애 사무소 운영이 신축이전에 따른 연착륙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