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정신건강 지킴이 생명사랑 약국 운영

거제시는 지난 7월 13일부터 관내 대형약국 10개소를 중심으로 자가우울검사가 가능한 생명사랑약국을 운영한다.

생명사랑약국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주민 누구나 이용하는 약국을 거점으로 마음건강검진 키트를 비치해 내방객 누구나 우울선별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약사는 내방객 가운데 우울증이나 자살 위험징후가 있는 사람이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게 된다.

거제시는 지난 2018년부터 거제시약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문 비치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상담을 연계하는 정신건강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구신숙 건강증진과장은 “시민의 접근성이 높은 약국을 중심으로 생명사랑약국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자살 고위험군의 조기발견과 개입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라면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55-639-6119),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로 전화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