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서 최고 기량 펼쳐

경남산업고등학교(교장 홍세철)는 지난 30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실시된 2020년 제47년차 경남영농학생(FFK)전진대회에 참가해 금 1, 은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 4개 직종에 참가한 경남산업고는 실무경진 화훼장식분야에 출전한 서준일(2학년) 금메달, 이론경진 조경분야 방우영(2학년) 은메달, 실무경진 화훼장식분야 조장희(2학년) 은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경남영농학생(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우리나라 농업을 책임질 우수한 농업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 대회는 실무경진, 이론경진, 과제발표 등 경남의 6개 농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출전하여 대회가 치러지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은 오는 9월 23~24일, 경상북도의 한국생명과학고에서 열리는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 경남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경남산업고 조경원예과는 화훼장식, 조경설계 등 조경원예 분야의 농업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최신식 스마트팜을 완공해 새로운 농업 지식 및 기술의 교육으로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후계 농업 인력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게차기능사, 종자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조종자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과후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세철(경남산업고) 교장은 최선을 다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경남의 미래 농업을 선도할 농업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