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해수욕장' 개장 준비상황 점검허동식 거제부시장 및 담당 공무원

거제시가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지난 3일 허동식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개장 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

허동식 부시장은 명사해수욕장 개장준비사항을 점검을 시작으로 학동해수욕장과 구조라해수욕장의 샤워장과 화장실, 종합상황실, 주차장 등 이용편의 시설 등 주요기반시설을 점검했다.

또한 이용객의 안전을 책임질 물놀이 안전센터와 망루 등 물놀이 안전시설 점검과 안전구조요원 등 유관단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올 한해에도 단 한건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를 구했다.

아울러 인도 및 녹지대의 청결 상태, 생활쓰레기 민원처리반 및 청소 인력 운영, 쓰레기 불법행위 단속 등 청결 관리 대책, 여성 대상 성폭력 범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공중화장실 내 여성 안심벨과, 호객, 폭죽, 바가지 요금 등 불법행위 근절 대책도 꼼꼼히 살폈다.

특히 해수욕장을 방문 중 코로나19 방역 준비상황을 중점 점검했으며 해수욕장 생활속 거리두기 등 방역과 함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한려해상국립공원관리 시설인 학동, 함목, 구조라 해수욕장 샤워시설의 임시폐쇄로 인해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홍보 등 안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허 부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관광객들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방역을 위해 준비 중인 발열체크를 위한 검역소 설치도 꼼꼼히 해 청정거제 사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