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의)는 지난 2일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 및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른’것이지 ‘틀린’ 것이 아니라는 장애에 대한 생각 바꾸기,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명회장 및 교육장 전체 방역 및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와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됐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만6세이상~ 만65세 미만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된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지원, 가사활동지원, 이동보조 등의 급여를 제공,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제공기관으로 선정되어 만65세 미만의 생계‧의료‧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가사‧간병 서비스가 필요한 자에게 재가 간병‧가시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 및 공익성 높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서비스신청은 연중, 대상자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55-636-3019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