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동부 주민자치위 ‘오망천 마실이야기’ 특화사업 추진

동부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상구)는 지난 6월 초부터 오망천교 주변에 특화사업으로 장미터널을 조성했다.

오망천교 주변은 늘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 소각으로 거리가 깨끗하지 못해 고민이었다. 그러던 중 이번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묘안을 내어 그 공간을 주민의 휴식공간이자 관광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오망천 마실 이야기’라는 주제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찾아와 마실을 가는 기분으로 그 거리를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를 위해 장미터널을 만들고, 폐자전거와 의자를 예쁘게 색칠해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주변 거리에는 예쁜 경관조명을 달았다.

윤상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나와 고생한 덕분에 특화사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이 거리에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찾아와 쉼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지금은 장미가 어리지만 앞으로 2~3년 내에는 장미가 어우러져 터널을 이루면 더욱 아름다운 길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현규 동부면장은 “장미터널 조성 및 야간 조명 설치가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을 기대한다. 매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동부면의 대표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