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이슈
공공기관 민원담당자 폭행 등 예방 훈련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는 지난 25일, 최근 도내 잇따라 발생하는 공공기관 민원담당자 폭행 등 범죄를 예방하고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부서 간담회와 더불어 모의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총 3단계에 걸친 간담회는 첫 번째로, 시장·서장·시의회장 교육장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지역치안협의회를 통해 유관기관 간 민원담당자 폭행 대처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두 번째로, 생활안전과장이 시청 주요 민원담당부서를 방문해 비상벨 점검 및 설치장려, 악성민원 방문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9개소 지구대·파출소장이 각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악성민원인 파악·핫라인 구축하고 탄력순찰 지점에 등록하여 신속출동 태세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민원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기물파손 등 다양한 유형별 모의훈련을 실시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악성민원 대처능력을 강화했다.

황철환 서장은 “이번 간담회와 모의훈련을 통해 공동체 치안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유사시 신속출동과 대처체계를 구축해 민원담당자·민원인 모두가 마음 편히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