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홀몸노인 블랙야크 '효(孝)박스' 전달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는 사회복지법인 소나무 거제사랑노인복지센터(대표 이형철)는 블랙야크 옥포점(대표 허호)이 기탁한 ‘블랙야크 효(孝)박스’ 를 가족의 돌봄으로부터 소외된 홀몸노인들에게 최근 전달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취약계층 노인에게 정서적·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홀몸노인 안전망 구축을 위해 6년째 홀몸노인종합지원센터와 블랙야크의 후원 연계로 진행됐다. 식생활용품으로 구성된 ‘효(孝)박스’ 30박스와 양말 세트 등 1인당 5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돼 있다.

블랙야크 옥포점 허호 대표는 "이번 ‘효박스’ 기증을 계기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어버이날을 외롭지 않게 지내시길 바라며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소나무 이형철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블랙야크 관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전·안부 확인, 가사·외출동행 등 일상생활지원, 생활교육, 사회관계 향상 프로그램, 민간 후원 연계서비스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생활지원사 40명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