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거제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자 발표최우수상에 심수영 씨 ‘학동마을 삼형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거제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발굴하여 관광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한 ‘2020년 거제 스토리텔링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결과 심수영 씨 ‘학동마을 삼형제’가 최우수상, 허원영 씨 ‘거제 포로수용소와 고자산치 전설 이야기’가 우수상, 변기돈 씨 ‘디오라마’와 원후종 씨 ‘거제 옥포대첩 승전이야기로 스토리텔링한 마당놀이’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의 ‘학동마을 삼형제’는 아름다운 몽돌해변을 배경으로 욕심 많은 첫째 형을 끌어안는 막내의 형제애와 사랑을 지키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용과 맞서 싸워 위기에 처한 마을을 구해낸다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하고 있다.

최우수상에는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하지 못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5일에서 4월 30일까지 접수했으며, 지역성, 정체성, 완성도, 대중성, 창의성 등 5개 심사기준에 따라 7명의 심사위원의 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공사 관계자는 “거제의 역사와 문화적 자산의 관광콘텐츠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수상자와 수상하지 못한 모든 응모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거제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정기 후원은 새거제신문의 신속 정확한 뉴스 및 정보 제공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하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